본문 바로가기

브랜드화장품 전성분 분석해보기/로션

세타필 로션의 전성분 분석

아이들에게 많이 쓰는 화장품중에 하나죠~

오늘은 세타필 로션의 전성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정제수, 글리세린,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이소부텐, 세테아릴알코올, 세테아레스-20, 마카다미아씨오일, 디메치콘,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벤질알코올, 페녹시에탄올, 판테놀, 스테아록시트리메칠실란, 스테아릴알코올, 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파네솔, 소듐하이드록사이드, 시트릭애씨드


우선 보습용 로션같은 화장품에서 대부분 보이는 글리세린이 맨 처음 보이네요. 적당히 사용한다면 괜찮긴 하지만 너무많이 첨가하면 과유불급.. 적당히 첨가했기를..


그 다음에 베이스로 눈에 띄는 것은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이소부텐인데요. 이것은 사실 립스틱이나 립글로즈에 많이 사용되는 원료입니다. 그런데 밀착감이 있으면서 윤기가 있어보이게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보습용 기초화장품에 쓰이기도 하긴 합니다.


그다음에 세테아릴알코올등은 로션이나 크림의 점도나 경도를 높여주는 열할을 하고요. 이 원료가 어느정도 첨가되면 왁스류가 되어버리므로 적당량 첨가되어야 합니다. 

더군다나 세타필 로션은 로션이므로~


그러므로 그 다음에 나오는 마카다미아씨오일이 첨가되는 함량이 유추되긴 하는데요. 이 부분이 아쉽긴 하네요.


그밖에 사용감을 개선하기 위한 정도의실리콘 성분이 보이고요. 점도를 올리기 위한 원료로 아크릴레이트~폴리머와 이것과 반응해서 젤화시키기 위해 소듐하이드록사이드가 첨가되었네요..


전체적으로 봤을때 세타필 로션은 가격대비 용량이 매우 크다는 조건에 부합되는 전성분에 속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지만.. 몸에도 바르는 것으로써 가격대비 용량이 워낙.. 

이상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의 전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