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화장품 전성분 분석해보기/아이

AHC 아이크림 성분분석

오늘은 핫 하다는 AHC 아이크림을 살펴 보겠습니다.

보통 아이크림의 경우 특유의 어떤 질감을 위하여 부가적인 성분들이 첨가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성분을 통하여 AHC 아이크림은 어떤 방향의 아이크림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쌀추출물, 비피다발효용해물, 락토바실러스/소이밀크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호밀가루발효물, 바실러스/소이빈발효추출물,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데센, 글리세린, 사이클로헥사실록세인, 프로판다이올, 나이아신아마이드, 메도우폼씨오일, 메틸프로판다이올, 참마뿌리추출물, 시어버터, 세틸알코올, 황벽나무껍질추출물, 귀리커넬추출물, 봉의꼬리추출물, 아티초크잎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카카오씨추출물, 록샘파이어추출물, 병풀잎추출물, 리마콩씨추출물, 단삼뿌리추출물, 아르간커넬추출물, 마카뿌리추출물, 부들레야추출물, 아보카도열매추출물, 타임추출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코코넛야자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데이노코쿠스발효추출물여과물, 녹차수, 쌀배아오일, 수용성콜라겐,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올리브오일, 귀리펩타이드, 밀펩타이드, 칸디다 봄비콜라/글루코오스/메틸레이프씨데이트발효물 ,폴리아크릴레이트-13, 폴리글리세릴-2스테아레이트, 세테아릴알코올, 올리브오일폴리글리세릴-6에스터, 정제수, 다이메티콘/비닐다이메티콘크로스폴리머, 폴리글리세릴-10라우레이트, 폴리글리세릴-10미리스테이트,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베헤닐알코올, 판테놀, 스테아릴알코올, 폴리아이소부텐, 소듐스테아로일글루타메이트, 폴리쿼터늄-51,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에스이, 글라이코실트레할로오스, 세라마이드엔피, 라피노오스, 이눌린라우릴카바메이트, 잔탄검, 하이드로제네이티드스타치하이드롤리세이트, 솔비탄아이소스테아레이트, 바이오사카라이드검-1, 아데노신, 콜레스테롤, 트라이소듐이디티에이, 부틸렌글라이콜, 레시틴, 베타-글루칸, 트로메타민, 글라이코리피드, 포타슘세틸포스페이트, 덱스트린, 다이소듐이디티에이, 폴릭애씨드,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 우유단백질, 세틸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 루틴, 올레아놀릭애씨드, 팔미토일테트라펩타이드-7, 팔미토일트라이펩타이드-1, 헵타소듐헥사카복시메틸다이펩타이드-12, 솔비탄라우레이트, 에탄올, 류코노스톡/무발효여과물, 말토덱스트린, 아스코빅애씨드폴리펩타이드,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4, 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 하이드롤라이즈드루핀단백질, 아세틸다이펩타이드-1세틸에스터, 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 팔미토일트라이펩타이드-5, 하이드롤라이즈드식물성단백질, 스쿠알란,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크로스폴리머, 하이드롤라이즈드하이알루로닉애씨드, 소듐아스코빌포스페이트,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하이드롤라이즈드완두콩단백질, 하이알루로닉애씨드, 노나펩타이드-1, 다이펩타이드다이아미노부티로일벤질아마이드다이아세테이트,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1,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2, 에스에이치-폴리펩타이드-1, 에스에이치-폴리펩타이드-11, 에스에이치-폴리펩타이드-9, 카퍼트라이펩타이드-1, 콩폴리펩타이드, 트라이펩타이드-1, 팔미토일헥사펩타이드-12, 펜타펩타이드-3, 하이드롤라이즈드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헥사펩타이드-9, 피토스테릴/이소스테아릴/세틸/스테아릴/베헤닐다이머디리놀리에이트, 폴리솔베이트20, 피토스테롤, 향료, 1,2-헥산다이올, 에틸헥실글리세린, 하이드록시아세토페논, 펜틸렌글라이콜, 카프릴릴글라이콜


헉.. 헉..

일단 성분종류가 굉장히 많은 점이 눈에 들어올 수 밖에 없네요^^

그리고 다음으로 전성분상 베이스를 보면~


쌀 추출물 함량이 가장 많습니다.

사실 AHC 아이크림 상세페이지나 제품표기에서는 이 쌀추출물이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가장 많은 함량으로 첨가되었으므로 피부관리에 이것의 영향이 있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AHC 아이크림에서 내세우는 것 중의 하나는 콜라겐 성분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보통 그냥 콜라겐 성분을 첨가한다고 주름이나 탄력에 실질적으로 영향이 있을지는 미지수인데요.


AHC 아이크림에서는 제조공법 때문에 이 콜라겐이 어느정도 영향을 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이것에 관해서는 성분 하나 더 언급하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AHC 아이크림에서 중요하게 내세우는 성분으로 또 한가지는 펩타이드 성분입니다.


무려 25가지의 펩타이드 성분을 첨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성분 종류가 많을 수 밖에 없겠죠^^


AHC 아이크림의 제조공법은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을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모공의 1/300 사이즈로 유효성분들을 쪼개었다고 하니..

그냥 첨가된 다른 아이크림들 보다는 이런 성분들이 좀 더 깊숙이 피부에 전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밖의 사항들을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AHC 아이크림 사용시 만약 쫀득거리는 느낌이 강하다면 전성분에 나온 점증제들 함량이 보통 크림에 비하여 많은 것입니다.

반대로 쫀득거리지 않고 흡수가 잘 된다면 적당량 첨가된 것일테고요.


미백기능성과 주름개선기능성이 표기되었는데요.

각각 나이아신아마이드 2~5%, 아데노신 0.04% 첨가하여 표기된 사항입니다.


 아이크림은 소량을 관리부위에만 바르는 것인데요.

AHC 아이크림 전성분상으로 봤을 때 이런 특성을 위하여 사용시 영양분을 좀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러면서도 위에 설명한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 때문에 부담감 없는 사용감을 주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방부시스템도 무난한 편인네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좋은 유수분이 베이스인 크림이 있고, 피부에 잘 맞으신다면 그것을 아이크림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눈가의 피부관리에도 좋은 유수분 공급이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니까요.